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리뷰

가석방심사관 이한신 6화 리뷰 : 한국에 돌아온 지명섭...?

by 호랑이네가족 2024. 12. 12.

출처 : 공식홈페이지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돈, 빽, 잔머리 써서 출소하려는 양심 불량 인간들은 내가 막는다! 재소자들의 최종 심판관, '가석방 심사관'이 된 변호사 이한신의 짜릿한 철벽 방어전
시간
월, 화 오후 8:50 (2024-11-18~)
출연
고수, 유리, 백지원, 이학주, 송영창, 김영웅, 김민재, 황우슬혜, 남태우, 조승연, 이도엽, 나현우, 허진, 정욱, 류태호, 박정학, 김예나, 김선우, 이영재, 황영희, 유정호, 김형묵, 우현, 박노식, 남민우, 황세인, 황석정, 홍석천, 김현규, 최대철, 이규호, 옥자연
채널
tvN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채널 : tvN
스트리밍 : 티빙, 넷플릭스
방송시간 : 월, 화 20:50 ~
- 24.11.18 ~ 12.24 (12부작)

1. 이전 회차 줄거리(5화)
의식을 잃고 쓰러진 이한신, 응준은 뒤를캐다 천수범을 아버지처럼 따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 사실을 지동만 회 장에게 알린다.

그 의도를 안 지동만회장은 용준을 시켜 이한신의 뒤를좋아 가서 가격했 고, 병원에 입원하게되었다. 그를 찾아온 화란은 계약서 검토 얼른 끝내고 건물을 넘기라고 하지만 아직 검토를 한다 고 이야기 한다. 다친 이한신은 몸을 이끌고 기동만회장을 찾아가고 잘못을 한게 없으니 사과할일은 없다고 이야기하며 지동만 최장을 자극한다.



한 중소기업 용결산업, 한 사람이 투신시도를 한다. 하지만 복규는 본인이 진짜 안훔쳤다며 투신을 시도하고 막지못한다. 거기에 간 안서윤과 주목은 보호관찰관을 만나 상황에 대해 듣는다. 한편, 그 사건에 대해 듣던 중 시계에대한 내용을 듣게 된다. 이한신과 진철은 간만에 만나 껍데기집에서 회포를 나눈다. 그러던 중 뉴스로 양복규의 뉴스를 접하게 되고 그 내용에 대해 알게된다.


지동만회장은 동훈을 시켜 원미에게 찾아가 일정취소하고 소취하를 빨리하라고 이야기 하고, 이한신은 시찰을 핑계로 지순은 같이 사고가 난 회사에 가게되고 그 회사에서 각자 서로 내용을 묻고 다닌다. 이한신은 직원들은, 지순은 사장과 만나는데 그 내용에 대해 듣던 중 사장의 불호령이 떨어지고 그 직원은 갑자기 자리를 옮긴다.
그 내용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공유하던 중 지순에게 사장에 대해 듣다가 이한신은 도박을 한다는 것을 캐치하게 되고 최사장을 만나러 간다. 최사장에게 도박판을 만들어달라고 제안하고 사무실에 온 이한신은 최원미를 만나고 왜 자꾸 오는지 설명해준다.

소취하를 위해 빨리 진행하려고 했던 것. 이한신은 최원미에게 여행을 제안하고 동훈을 속이고 다른곳으로 대피시켜준다. 동훈은 또 지동만에게 털린다. 그 와중에 최정학을 빨리 잡으라고 이야기 한다. 최정학은 약을 끊고 있다가 후유증에 시달리고, 마약을 하기 위해 장소에 이동하지만 응준이 파놓은 함정이었고 결국 응준에게 붙잡힌다.

화란은 도박장을 만들고 세팅을하는동안 한신은 김내경교수를 뒤에서 지켜보고 있었고, 결국 용진상 사장의 뒷배가 김내경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도박장에 모인 선수들, 화란, 한신, 용진상을 털기위해 노력하는데 급선수들을 모아서인지 허술해서 용진상에게 바로 들키고 난리가 난 가운데, 갑자기 한신이 분장을 하고 나타난다.

2. 이번 회차 줄거리
한신이 입장하게 된 내용부터 시작되고 돈을 두둑히 챙겨서 온 한신 첫판부터 바로 장땡을 잡고 용진상은 9땡 바로 올인을 한다 그 사이 돈이 부족한 진상은 급전을 땡겨쓰게 되고 그 돈은 화란이 지불하는데, 그 과정 에서 시계를 발견한다.

패를 깠는데.... 잉? 3끗?으로 한신이 지는 듯 했으나 결국 광수대 안서윤이 와서 붙잡아 간다. 다같이 식사를 하고 결국 진상은 다시 풀려나게 되는데 그 일련번호를 확인하는 과정에 서 그 시계마저 김내경교수가 사준거라는 것을 알게된다. 또 따른 제안을 받고 있는 김내경이 나오고 김내경도 나쁜 사람이라는 것이 나온다.

사전에 몇 번의 가석방심사에서 뭔가 있을거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런식으로 나오는구나. 그리고 또 용진상에게 협박을 받는다. 동영상의 정체대해새 알게 되고 김내경의 수업에 찾아 당하고 비웃으며 이한신은 그게 어떻게 된 일인지 설명해준다. 용진상은 김내경에게 찾아가지만 다시 돌려보내고 그 과정에서 최화란의 부하들에게 잡힌다. 돈

을 갚으라고 협박을 받고 용진상은 초조해진다. 다른 제안에 대한 일을 하고 있는 김내경과 교도관, 거길 찾아간 이한신으로 인해 못하게 되고, 용진상에게 찾아간 이한신은 가 무언의 압박을 한다. 용진상의 실체를 알게 된 이한신은 조치를 하고 김내경도 지동만회장에게 버림받는다.

결국 이한신은 양복규의 오해를 풀게해주고 손자와 다같이 만나게 해준다. 잘 해결하고 사무실로 돌아오던 중 이한신은 응준에게 또 협박을 당하게되고 천수범에 대해 안다는 것을 깨닫고 천수범을 찾아가지만 천수범은 역시 지동만에게 협박을 받은 상태이다.


그와중에 지명섭이 한국에 들어온다. 차정학이 잡혔기에 온 것이다. 이한신이 벼르고 있던 사람인데 드디어 나오는구나, 그과정에서 지동만회장, 최원미를 찾아가고 마지막에 차정학을 만난 후 차정학은 사망한다.
지명섭.... 과연 이한신과 어떻게 진행될지 흥미진진하다.

3. 관전포인트
- 이한신의 계략을 통해 용진상과 김내경의 몰락
- 최화란, 안서윤과 같이 움직이는 이한신
- 지명섭의 등장

4. 다음화 예고 / 마무리
- 지동만회장의 아들이자 안서윤, 이한신과 악연이 있는 지명섭의 등장으로 점점 더 흥미진진하고 사고가 날거 같은 느낌이 드는데 앞으로 어떤 내용으로 흘러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