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리뷰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3화 리뷰 : 석지원과 윤지원의 과거

by 호랑이네가족 2024. 12. 13.

출처 : 공식홈페이지

사랑은 외나무 다리에서
원수의 집안에서 같은 날 같은 이름으로 태어난 남자 석지원과 여자 윤지원. 열여덟의 여름 아픈 이별 후, 18년 만에 재회한 철천지 원수들의 전쟁 같은 로맨스
시간
토, 일 오후 9:20 (2024-11-23~)
출연
주지훈, 정유미, 이시우, 김예원, 김갑수, 이병준, 김정영, 이승준, 전혜진, 김재철, 윤서현, 김희창, 백현주, 이서, 홍민기, 오예주, 최윤지, 조범규, 진가은, 송가연, 윤재찬, 김현목, 조재윤, 임철수, 배현성, 문상민, 김혜옥, 윤박
채널
tvN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채널 : tvN
스트리밍 : 티빙, 디즈니
방송시간 : 토, 일 21:20 ~
- 24.11.23 ~ 12.29(12부작)

1. 이전회차 줄거리(2화)
  석지원의 볼을 꼬집은 윤지원, 학교는 그 일로 시끄럽다. 이사장으로서 학교에서 업무를 보는 석지원은 윤지원을 보기위해 교직원회의에 참석하고,
윤지원은 보건선생에게 고백한것 때문에, 석지원때문에 불편하다.
동아리를 윤지원에게 맡긴 석지원 거기서도 다툴뻔하고 점심식사를 함께 하기로 하는데..
사택에 간 윤지원은 할아버지인줄 알고 껴안는데 석지원이었다.
할어버지와 같이 식사를 하고 석회장은 마을사람 다 불러다가 취임식 준비를 하게 시키고, 석지원과 윤지원은 서로 존대를 하며 모르는척 지내자고 한다.
과거에대한 회상을 하고 석지원은 또 학교에 방문하게되고 새로운 인물인 교생이 출근하게되는데, 문수, 독특한 모습을 하고 왔다.

이사장 취임 겸 회식을 하게되는 학교선생님들과 교생.. 하지만 학부모 면담으로 윤지원은 늦고 석지원도 일처기를 하다가 늦어지게된다.
그리고 둘다 회식에 참석하게되는데 눈치가 없냐고 타박하게되고 보건선생과 이야기를 하게된 윤지원은 고백에 대한 답변를 듣게되고.. 차인다.
그걸 듣게 된 석지원은 피하려다 고무대야에 빠지게되고.. 화가난 윤지원은 두고 간다.
다시 회식자리에서 살면서 윤지원이 이사장과는 절대 안사귀고 안만난나겠다는 소리를 석지원이 듣게되고 라일락나무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선생님들의 듣다가 핀다 안핀다로 석지원과 윤지원이 말다툼를 하게되고 윤지원은 안핀다. 석지원은 핀다로 다투다가 석지원은 이사직해임을 걸고, 윤지원과 사귀는걸로 내기를 하자고 제안하고 윤지원이 받아들인다

2. 이번 회차 줄거리
석지원의 제안에 윤지원은 겁나지 않는다며 수락하게 되고 술을 잘 못마시는 공문수 는 취해서 나가고, 둘은 신경전을 벌이다 자리가 끝난다.

다음날 아침, 라일락 나무 주변엔 포스트잇이 붙고 학생들은 이사장에게 환호를 보내 며 응원한다. 그 와중에 윤지원은 석지원이 굴욕적이게 내려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석경태 회장은 석지원의 취임식을 준비하라고 지시하고 석지원은 최대한 작게 해달라고 지경훈에게 부탁한다.

전날 밤 일로 보건선생님과 어색한 윤지원, 그걸 지켜 본 석지원과 투닥거린다. 이사장실을 찾아온 차지혜, 왜 그런내기를 걸었냐고 이야기를 하고 석지원은 왜 그걸 물어야하냐고 하지만 차지혜는 과거이야기를 하다가 고등학교시절부터 지금까지 석지 원을 좋아하고 있다고 이야기를 한다. 그러다. 윤지원이 석지원과 3개월간 사겼다는 이야기를 하게되는데, 석지원은 윤지원을 찾아가지만 다른선생님들의 대화에 무마된다.

교감선생은 윤지원에게 과일심부름을 시키고 공문수와 같이 가게되는데, 사이다를 시전한다. 석지원과의 추억이 담긴 강가에서, 석지원은 비서와 가다 회상하고 윤지원과 공문수 는 그곳에 가서 맥주를 먹기로하며 귀신이야기를 해준다.

홀로 생각에 잠겨있던 윤지원에게 석지원이 오게되고 과거가 회상된다. 과거의 둘의 연애, 풋풋했던 시절의 다툼과 연애, 키스까지 나오고 또 다투고, 하지만 석경태가 윤재호에게 따지다 쓰러지게 되고, 석지원은 석경태와 떠나게된다. 그 이후 서로에게 연락을 하지만 연락이 서로 안되고, 첫눈 오는날 만나기로 한 약속 에대해 엇갈리게되면서 서로의 오해는 깊어졌구나.. 그리고 그 전화가 왔을 때 못받게 했던것... 차지혜 나쁜.. 현재, 상처받은 눈빛으로 그만보라는 윤지원과 또 투닥거리게 되고 석지원은 돌아간다.

공문수와 앉아 맥주를 마시던 윤지원. 해가 지기전 다시 돌아가려고 하는데 발을 헛딧게 되고, 물에 빠진다?? 갑자기 물에 뛰어드는 공문수와 다이빙 하는 석지원

3. 관전포인트
- 석지원, 윤지원의 지속적인 다툼
- 짱짱한 조연들의 연기력
- 과거의 일들과 교차되는 현재의 상황

4. 다음화 예고 / 마무리
- 물에 빠진 윤지원과 다이빙해서 들어간 석지원
    과연 무슨일이 일어날까?

- 과거에 집안끼리의 악연과 서로의 오해가 있는듯 한 윤지원과 석지원, 앞으로 어떤 전개가 있을지 재미있을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