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리뷰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10화 리뷰 : 윤지원의 과거에도 있었던 석지원

by 호랑이네가족 2024. 12. 30.

출처 : 공식홈페이지

사랑은 외나무 다리에서
원수의 집안에서 같은 날 같은 이름으로 태어난 남자 석지원과 여자 윤지원. 열여덟의 여름 아픈 이별 후, 18년 만에 재회한 철천지 원수들의 전쟁 같은 로맨스
시간
토, 일 오후 9:20 (2024-11-23~)
출연
주지훈, 정유미, 이시우, 김예원, 김갑수, 이병준, 김정영, 이승준, 전혜진, 김재철, 윤서현, 김희창, 백현주, 이서, 홍민기, 오예주, 최윤지, 조범규, 진가은, 송가연, 윤재찬, 김현목, 조재윤, 임철수, 배현성, 문상민, 김혜옥, 윤박
채널
tvN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채널 : tvN
스트리밍 : 티빙, 디즈니
방송시간 : 토, 일 21:20 ~
- 24.11.23 ~ 12.29(12부작)

1. 이전회차 줄거리(9화)
  석지원을 찾아온 석경태 방으로 가지만~???
차지혜가 돕고 들키지 않는 석지원
석경태를 잘 달래보낸다

다음날, 복귀하려고 하지만 석지원은 윤지원을 따로 부르고 비서의 센스로 따로 가게되는데..
선생님위 전날의 숙취로 밥을먹고 산책을 하던 중?? 석지원과 윤지원은 선생님들에게 발각된다.

남자 선생님들과 여자 선생님들이 각각 윤지원 석지원에게 어떻게 된 일인지 묻는다.
기빨인 윤지원과 석지원ㅋㅋ이후 차지혜는 윤지원에게 지금껏 친구해줘서 고맙다고 이야기한다.

학생들이 나오고 고해수와 유미가 심화반에 가던 중 맨날 자면서 1등하는 정율의 핸드폰 벨소리로 인해 싸우게되는데 윤지원이 가게되고 보건선생님에게도 대리고 간다. 뭔가 이상한 느낌?
보건선생님과 해수의 이상한 관계에 대한 내용이 나올 듯

퇴근 후 선생님들이 석지원의 집에 찾아오고 윤지원도 할아버지가 잠든 후 석지원을 찾아오는데?
서프라이즈~~ 다같이 석지원의 집에서 만나 이야기를 하고 선생님들은 집에 간다.
그 이후 윤지원과 이야기를 하다가 윤지원은 30분만 자기로 하지만 눈떠보니...7시 어간?
급히 집에 가지만 왜이렇게 일찍 출근하냐는 할아버지의 말에 출근을 하게되고 석지원도 출근한다.

그날, 학교에서는 해수와 보건선생님의 사진이 퍼지고 그 일에 대해 이야기가 학생들 사이에서 퍼지게 된다.
아침을 못먹은 윤지원이 걱정된 석지원은 수업받는 인원들에게 샌드위치를 돌리다 결국 전교생에게 돌리게된다.

비서와 이사장실에서 이야기를 하던 중 비서가 프로포즈는 했냐고 묻고 솔깃한 석지원은 프로포즈를 준비하려고 한다.

그 사이 해수에게 유미가 퍼진 사실을 알려주게 되고 율과 싸우던 중 교감선생님을 만나게 되고 보건실에 찾아와 따지는데.. 결국 해수의 아버지라는 사실을 밝힌다.. 약간 그럴거 같았다.

학교를 찾아온 석경태는 골프장 도로로 인해 윤재호와 대립하게되고 학생들이 다니는길에 주도로를 뚫으려 하니 석지원과 윤재호는 반발하고 지경훈에게 의견을 묻는데 석경태의 말이 맞다고 이야기를 해 윤재호는 상심에 빠진다.

다음날, 석지원은 부모님들을 설득해 플랜카드를 걸게되고 지경훈은 석경태에게 찾아가 문제가 커질 수 있으니 잘 해결하겠다고 이야기한다
윤재호에게 찾아간 경훈은 석지원과 윤지원의 관계에 대해 말하게 된다.
이후, 윤재호는 석지원을 찾아가는데 윤지원을 쳐다보는 눈빛을 보고 다시 돌아온다..
너무 좋아하는 마음이 보인듯

서울 집에 간 석지원은 윤지원과 진지하게 만나는 중이라고 이야기 하고 석경태에게 뺨을 맞는다..
하지만 어머니는 좋은쪽으로 이야기 해주며 석지원의 마음을 굳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윤지원에게 가는 석지원
고백장소였던 놀이터로 가려고 하는데, 누군가 찾아오고...

윤지원의 트라우마였던 전 회사 사장이다..
윤지원은 헐레벌떡 뛰어가며 9화가 마무리된다.


2. 이번 회차 줄거리
뛰어가는 윤지원, 과거 회사에서의 일들과 장례식장에서의 일화가 나온다.
석지원은 기다리지만 윤지원은 머리가 아프다는 핑계로 집에서 생각에 잠긴다..

다음날, 누군가 불러도 흠칫흠칫 놀라는 육지원, 공문수는 그런 윤지원이 걱정된다.
교감선생이 아침에 찾아와 정율에 대해 알려준다.
정율의 아버지가 정수환대표..
트라우마가 자꾸 생각나는 윤지원

일을 하면서도 계속 신경쓰이는지 실수하게되고 공문수가 자기 앞에서는 괜찮은 척안해도 된다고 이야기 하고, 윤지원은 아무한테도 이야기하지말라고 이야기하는데 석지원이 등장한다.
석지원과 꽁냥되는 윤지원

석경태는 시설관련 예산을 확인하던 중 이상함을 느끼게 되고 비서에게 확인해볼 수 있도록 하라고 이야기한다. 그 사실을 알게된 지경훈..

차지혜는 일하던중 발견된 윤지원의 과거 글을 보여주게 되고 윤지원은 과거와 현재의 본인에 대해 생각하게된다.

석지원은 퇴근을 하던 중 윤지원을 찾아온 정사장을 만나는데 과거 악연이 있었던 둘?
교감선생님도 같이 불러 정사장을 협박한다.
그리곤 윤지원에게 찾아가는 석지원, 옥상에 있다..

옥상에 찾아가 이야기를 나누던 둘, 윤지원은 과거 일들에 이야기를 하다 그때 석지원이 있었으면 좋았을걸이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석지원은 그 자리에 있었다고 이야기 하고 과거 병원에 왔던 사실도 알게되고 살려주게 된 사람이 석지원이라는 사실을 알게된다.
(너무 재미있다)

몸져 누워있는 석경태는 당장 쫓아가려 하지만 석지원의 어머니가 드세게 말려 못간다..ㅋㅋ
석지원의 어머니가 더 현명하고 쎈듯

프로포즈를 하려 윤지원과 차를 타고 레스토랑에 가려하지만 윤재호가 오고 사택에 가게된 셋..
깨알웃음 장면이 많이 나온다.

윤재호는 결국 윤지원과 석지원의 설득에 넘어가게되고 막걸리를 마시고 윤재호는 석지원을 대리고 방에 들어가 같이 자며 이야기를 나눈다.

시의원과 지경훈이 술을 먹는 과정에서 골프장 근처에 땅을 많이 사놓은 사실이 나오게되고 그 목적이 윤재호와 윤지원을 위한 사실이 나온다..
그래서 석경태에게 붙어 골프장을 지으려고 했던 거구나..

트라우마를 극복하려는 윤지원, 정사장을 만나게되고 그사이 정율과 이야기를 나누는 사실을 듣고, 아직도 전과 다를바 없는 정사장과 이야기를 하는데.. 답이 없다...
그과정에서 윤지원을 협박하는데 석지원이 와 한방먹인다.
그리고 CCTV가 있는 사실을 알려줘 꿈쩍도 못하는 정사장, 선생님들도 나오는 정사장을 먹인다ㅋㅋ

보건선생님과 이야기하는 수아, 둘은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오해를 풀고 해수는 친구들의 오해를 푼다.

드디어 프로포즈를 하려던 석지원.. 반지를 두고왔다ㅋㅋㅋ 그사이 윤재호도 뭔가 놓고와 집에오고 다락방에 숨은 석지원

위기를 넘기고 다락방에 마주앉은 둘, 프로포즈를 하는데 반지의 사실을 알고있던 윤지원이 고백하고 석지원이 반지를 끼워주며 결혼하기로한다.

해피해피


3. 관전포인트
- 석지원 윤지원의 프로포즈
- 짱짱한 조연들의 연기력
- 보건선생과 고해수의 관계 ~ 맹수아와이 대화
- 지경훈과 석경태와 윤재호 사이에서 벌이고 있는짓에 대한 이야기
- 윤지원의 정사장 트라우마 극복기
- 과거 석지원이 옆에있던다는 사실을 알게된 윤지원


4. 다음화 예고 / 마무리
- 윤지원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과거 옆에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프로포즈를 한 둘

- 하지만 앞으로 넘어야 할 산들이 많은데 일단 지경훈과 석경태, 윤재호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
회사의 위기를 석지원이 극복 할 수 있을까?

- 둘의 결혼을 각 가정에서 잘 받아줄까?

앞으로 둘의 관계가 들키게되고 어떻게 될지 너무 재미있을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