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드라마 눈물의 여왕 소개
- 방영날짜 및 회차
* 2024년 3월 9일 ~ 2024년 4월 28일 / 16부작
- 스트리밍
* 티빙, 넷플릭스
2. 등장인물(출연진) 소개

백현우
배우: 김수현 (아역: 문성현, 조이안)
퀸즈그룹 법무이사 / 퀸즈백화점 법무팀장 (35세)
서울대 법대에 로스쿨 출신의 변호사다. 스마트한 두뇌에 본투비 재벌보다 더 재벌스러운 비주얼. 최고급 수제화에 아파트 한 채 값의 시계를 차고 회사 로비를 모델처럼 걸으면 어디 맨하탄 어퍼이스트 쯤에서 방금 날아온 것 같은 포스인데. 히스 프롬 용두리. 그가 무려 퀸즈 딸래미와 결혼할 때 마을 사람들은 요새는 대통령보다 재벌 회장이 왕이니 옛날 같으면 우리 현우가 부마가 된 거라면서 자기 일처럼 자랑스러워했다.
한때는 사랑한다고 믿어서 결혼했다. 하지만 3년 후 그는 이혼을 꿈꾼다. 간절히.
홍해인
배우: 김지원 (아역: 황지아, 민서영)
퀸즈그룹 상무이사 / 퀸즈백화점 사장 (34세)
스쿼트할 때 빼곤 일생 무릎 한 번 굽힐 일 없이 살아온 도도한 여왕. 오로지 남들한테 명령하기 위해서 입술 두 쪽 달고 태어난 것 같은 절대 군주. 강남 한가운데 성처럼 고고히 솟아 있는 퀸즈 백화점의 여주인이다. 그녀의 신조는 ‘안되는 게 어딨냐? 안 하는 거지!’다. 자긴 늘 하면 됐으니까. 해서 안된 게 별로 없었다. 백화점에 헤르키나를 입점시켜 1조 클럽에 가입하는 것이 현재 목표!
더 높은 곳으로의 도약만 남은 현재, 그녀에게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들려온다.
윤은성
눈물의 여왕 등장인물 윤은성
배우: 박성훈 (아역: 이주원)
M&A 전문가 (34세)
월가 애널리스트 출신 M&A 전문가.
알만 한 사람들 사이에선 될 투자, 안될 투자 점쟁이 뺨치게 잘 찍어주는 투자가로 유명. 족집게 과외 선생들 없으면 대학원 논문도 쓸 줄 모르는 재벌 3세들에게 구세주인 셈. 은성이랑 저녁 한 끼 먹겠다고 뉴욕까지 날아가는 사람들도 있었고 자기들끼리 만든 사모임에서 세미나를 한다는 명분으로 거액을 주고 초청해 투자 정보를 캐려는 사람들도 많았다. 그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사람은 많았지만 결혼은 했는지 현재 자산은 얼만지 가끔 한국에 드나드는 이유는 뭔지 등등 사생활에 대해선 전혀 알려진 바가 없다.
눈물의 여왕 등장인물 홍수철
배우: 곽동연 (아역: 김준의)
퀸즈그룹 전무이사 / 퀸즈마트 대표 (33세)
해인의 남동생.
허우대는 멀쩡하지만 마음 속에 중2쯤 되는 소년이 살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기가 어마어마한 누나한테 거의 짓밟히다시피 하며 성장했다. 다 커서도 누나랑 눈만 마주치면 자기도 모르게 가드부터 치며 왜! 뭐!! 괜히 성질낸다. 이상형도 어렸을 때부터 딱 하나였다. 홍해인이랑 정반대면 돼. 난 그거면 돼.. 다행히 그런 여자를 찾았고 누구보다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홍만대
배우: 김갑수
해인 친조부 / 퀸즈그룹 회장 (80세)
노욕의 화신.
돈만 있으면 귀신도 맷돌을 갈게 한다가 인생의 신조. 그 심플하고도 확고한 믿음으로 오늘날의 퀸즈그룹을 만들었다. 나이가 들수록 의심이 더 많아지고 사람을 잘 못 믿게 된다. 자식 손자보다 더 믿는 사람이 30년 동안 호적에 못 오르고도 곁을 지켜주고 있는 슬희다.
눈물의 여왕 모슬희
배우: 이미숙
홍만대 회장 동거녀 (65세)
30년째 홍만대 회장과 살고 있는 동거녀.
그 긴 세월 동안 단 한 번도 정식으로 결혼을 해달라거나 내 몫으로 뭘 달라는 요구를 해 본 적이 없다. 깐깐한 홍회장도 30년이란 세월로 보여준 모슬희의 진정성을 믿지 않을 수 없었다. 주변 사람들은 홍회장 죽고 나면 찬밥될 수 있다.. 호적 문제는 정리를 해라.. 충고했지만 그녀의 대답은 한결같았다. ‘저는 호적 같은 데 관심 없어요...’ 그리고 그 말은 100프로 진심이었다.
홍범준
배우: 정진영
해인 부 / 퀸즈그룹 부회장 (57세)
재벌 아들로 태어났지만 기본 성정이 싸움 싫어하고 권력욕도 많지 않은 편. 아버지처럼 살고 싶지 않았기에, 가정을 이룬 후 매우 충실한 가장이 되었다. 자식들, 특히 해인에 대한 애착이 강하다.
눈물의 여왕 김선화
배우: 나영희
해인 모 / 퀸즈백화점 VVIP클럽 운영 (56세)
해인 결혼 스토리 나오면 뒷골이 땡기는 건 어쩔 수 없다. 그 문제 때문에 안 그래도 나빴던 해인과의 관계는 완전히 틀어지고 말았고, 아들 수철에 대한 편애만 점점 심해진다. 시아버지에게 수철이 야단맞을 때마다 그게 다 해인 탓 같다.
눈물의 여왕 홍범자
배우: 김정난
해인 고모 (53세)
항상 호랑이 무늬 옷을 입고 나타나는 그녀는 홍회장의 막내딸. 모슬희 천적. 홍범석의 동생이자 김선화의 시누이자 홍수완, 홍수철 그리고 홍해인의 고모이자 천다혜의 시고모이자 백현우의 처고모이자 홍만대의 딸이다. 홍건우과 백수빈의 고모할머니다.
우리 엄마가 그 젊은 날 혈압으로 돌아가신 건 다 모슬희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줄기차게 미워하는 중. 당연히 아버지와도 사이가 좋을 리 없다. 아버지에 이어 전남편들까지 그러는 꼴을 보고 나니 사랑은 없고 결혼은 미친 짓이란 결론을 내렸다.
백두관
배우: 전배수
현우 부 / 용두리 마을 이장 (60세)
현우가 퀸즈의 사위가 된 후 마을회관 보수라든가 애들 장학금이라든가 여러모로 마을을 이롭게 한 공을 인정받아 이장 자리에 올랐다. 어디 가나 사람들이 다 일어서서 박수 쳐 주고 이장님 이장님 하며 상석에 방석 깔아주고 맞아주는 게 그렇게 흐뭇하고 좋다.
전봉애
배우: 황영희
현우 모 / 용두리 슈퍼 주인 (61세)
작은 평상이 놓인 점방인 용두리 슈퍼의 주인이자 마을 최고의 농부. 용두리에서 나고 자라 두관과 결혼한 이후 이 마을을 떠나 살아본 적이 없다. 가게 일 뿐 아니라 논일 밭일 과수원 일에 집안일까지 모두 봉애가 다 한다. 그냥 그게 속 편하다.
백미선
배우: 장윤주
현우 누나 / 퀸즈 헤어살롱 원장 (40세)
기러기 엄마. 연하 남편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일곱 살짜리 아들을 데리고 박사과정 중이고 미선은 미용실을 운영하며 남편과 아들의 유학비를 대주고 있다.
백현태
배우: 김도현
현우 형 / 퀸즈 복싱 체육관 관장 (37세)
전직 복싱 선수. 전국체전 동메달리스트. 현재 부모님의 집에서 함께 기거 중이다. 명목은 부모님을 모시고 산다는 거지만 누가 봐도 얹혀살고 있다.
3. OST

4. 드라마 줄거리 / 후기(스포포함)
tvN드라마 역대 시청률 1위를 달성한 드라마 바로 눈물의 여왕
눈물의 여왕은 일단 캐스팅부터 역대급이다.
작가와 PD 모두 유명한 사람들에 무조건 재미있을거라는 보장이 있었다.
이 드라마는 일단 백현우와 홍해인의 사랑이야기인데..
사소한 일들에 대한 다툼으로 인해 지속된 감정싸움이 지속되고 그 이후 이혼을 결심한 백현우
하지만 홍해인은 몸이 안좋아지는데....
돈은 많지만 가족애가 없는 홍해인과
홍해인에 비해 부족하지만 가족애가 넘치는 백현우
그리고 그 사랑을 홍해인에게 전달해줘서 둘은 결혼을 하고 백현우는 힘든 처가살이를 하지만 점점 홍해인과 백현우는 서로가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진심으로 아끼는걸 알게된다.
퀸즈를 먹으려고 하는 모슬희와 윤은성에게 대적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백현우
똑똑한데다 싸움까지 잘하는 뭐든 잘하는데..
이 드라마는 재미와 눈물과 탄탄한 내용으로 누구나 봐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드라마다.
지금은 김수현의 이미지가 좋진 않지만..
이 드라마를 보면서 16화동안 진짜 너무 재미있었다.
정주행 드라마로 추천 !
'드라마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재업고 튀어 촬영장소/출연진/인물관계도/드라마 분석/OST음악/결말포함 내용 (5) | 2025.04.26 |
---|---|
귀궁 촬영장소/출연진/인물관계도/드라마 분석/OST음악 (3) | 2025.04.25 |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촬영장소/출연진/인물관계도/드라마 분석/OST음악 (1) | 2025.04.22 |
군디컬 드라마 신병 VS 푸른거탑 ~? (1) | 2025.04.21 |
천국보다 아름다운 촬영장소/출연진/인물관계도/드라마 분석/OST음악 (4) | 2025.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