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리뷰

지금거신 전화는 5화 리뷰 : 대통령실에 들어간 홍희주

by 호랑이네가족 2024. 12. 23.

출처 : 공식홈페이지

지금 거신 전화는
협박전화로 시작된, 정략결혼 3년 차 쇼윈도 부부의 시크릿 로맨스릴러
시간
금, 토 오후 9:50 (2024-11-22~)
출연
유연석, 채수빈, 허남준, 장규리, 박재윤, 한재이, 정동환, 유성주, 추상미, 최광일, 오현경, 박원상, 임철수, 최우진, 고상호, 양조아, 이두석, 김준배, 홍서준, 박선영, 송진희, 정지환
채널
MBC


지금 거신전화는
채널 : MBC
스트리밍 : 웨이브, 넷플릭스
방송시간 : 금토 21:50 ~
- 24.11.22 ~ 25.1.24(12부작)

1. 이전회차 줄거리(4화)
홍희주 아버지의 소식을 듣고, 의전차를 타고 병원에 가던 중 황희주를 만난 백사언은 홍희주를 대리고 호텔로 이동한다. 상우와 유리는 대화를 하던 중 백사언과의 관계에 대해 알게되고, 백사언의 아내에 대한 이야기도 듣게 된다. 한편 백사언은 홍희주와 같이 있다가 백사언의 부모님과의 자리에 백사언만 가게되고 그 자리에 뒤늦게 홍희주가 도착하지만 백사언은 아버지가 보낸 파파라치를 잡고, 마음처럼 쉽게 움직이지 않을거라고 이야기 하고 홍희주를 보호한다.


수어 통역사 면접날이 오고, 백사언은 최초 면접관으로 참석을 하지 않았는데, 홍희주의 수어를 보던 중 갑자기 면접장에 등장한다. 이상하다고 생각했던 것이다. 가끔은 말보다 손이 빨리 움직이는게 이상했는데 그 이유를 묻자 홍희주는 미친 듯이 연구했다고 이야기한다. 백사언도 생각이 많아지는 듯 하다. 깨알, 홍희주의 언니가 한국에 돌아왔다.


홍희주는 아버지의 요양병원이 옮겨진 것을 확인하고 찾아가고 백사언이 한 거라는 걸 알게된다. 홍희주와의 과거 만남에 대해 생각하는 백사언 22시가 되고 홍희주와 전화를 하는 백사언은 홍인아에 대해 이야기하고 홍희주를 원하는 게 아닌 홍인아를 원한 것이 아니냐며 홍희주를 빨리 정리하라고 이야기 하지만 백사업 은 아무것도 모른다고 이야기하며, 홍인아가 떠나기 전 마지막에 만난사람이 본인이고, 절대 홍인아와 결혼 안한다고 이야기한다.


면접에 대해 잘 했다고 이야기 해주는 백사언 청운일보 행사자리에 참석하게 된 백사언과 홍희주, 그 장소에서 홍희주는 어머니와 주변 사람으로부터 상처를 많이 받게 되고, 옥상에서 술을 마시며 협박진화로 백사언과 동화를 하던중...희주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백사언은 두리번거리다 옥상으로 간다.
그리고.. 홍희주와 백사언은 만난다.


엔딩 크레딧 - 경찰에게 약속했던 사진촬영을 하러 간 백사언은, 그 자리에서 홍희주가 말을 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영상으로도 확인한다.

2. 이번회차 줄거리
백사언은 홍희주의 어머니에게 홍희주에 대해 묻고 이야기를 듣던 중 홍희주는 본인의 처이니 말 함부로 하지 말아달라고 이야기한다.

홍희주의 뒤를 쫓던 백사언은 옥상에 따라가게되고 거기서 전화를 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한다.
하지만 홍희주는 황급히 그곳을 떠난다.

집으로 돌아온 백사언과 홍희주, 무릎 상처를 보게되고 과거의 일을 회상한다.
서로의 침대에서 서로에 대해 생각하는 둘.

다음날 대통령 수어통역사에 뽑힌 홍희주, 동료들과 기쁨은 나누고 백사언에게 연락을 문자를 하려고 지웠다 썼다를 반복하다 하트 이모티콘을 보낸다.ㅋㅋㅋㅋ당황한 백사언
통역사들과의 워크샵을 제안한 동료들의 제안에 흔쾌히 수락한다.

상우와 유리는 과거 별장에 찾아가 그곳을 보게되고 상우는 기억을 더듬으며 유리와 그곳을 촬영한다.

홍희주는 통역사가 된 기념으로 옷을 사러가고 백사언이 미리 준비해놓은 옷을 구매하고 둘은 돌아다니며 쇼핑을 하는데, 홍인아가 뒤에서 쳐다보고 있네..
옷을 사면서 백사언은 홍희주에게 한번 더 반한듯 하다.

상우는 희주에게 축하메시지를 보내고 유리와 같이 축하해주고 싶다고 이야기 하고 백사언도 그 자리에 함께한다.
거기서도 계속 질투하는 백사언

백상언은 사공육에게 다시 전화가 오고 홍인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홍희주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통화를 하던 중 차에 치일뻔 한 백사언
홍희주가 갑자기 백사언을 부르며 뛰어가 밀쳐 구한다.

새로 대통령실에 출근하게 된 홍희주, 백사언에게 수어를 가르쳐주며 서로 가까워지는 듯 하다.
저녁 식사 자리에서 백사언은 행정관에게 사공육의 목소리를 건네받게되고 들어본 결과 홍희주의 목소리라는걸 알게된다.
홍희주는 협박범에게 전화가 온 이후 혼란에 빠져있는데...

회식자리가 끝난 후 힘들어 하는 백사언
행정관에게 문자가 오게된다. 목소리가 99.99퍼센트 일치하다는 내용..
그리고 홍희주와 백사언은 입맞춤을 한다.

3. 관전 포인트
- 홍희주가 말을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백사언
- 홍인아의 쎄한 느낌
- 협박범의 홍희주를 향한 협박
- 사공육의 정체를 어느정도 알게 된 백사언
- 대통령실에 합격하게 된 백사언
- 홍희주와 백사언의 입맞춤

4. 다음화 예고 / 마무리
- 사공육의 목소리와 홍희주의 목소리가 일치한다는 문자가 왔고, 둘은 입맞춤을 한다?

- 서로 당황하며 일어난 둘은 무슨일이 있었는지 당황해하고, 사공육의 정체를 알게된 백사언

- 워크샵을 가게 된 두사람의 모습이 예고편에 나오는데 꽤나 애틋해보이고 마지막에 홍희주가 사라진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