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리뷰

별들에게 물어봐 12화 리뷰 : 13화부터 안보렵니다...

by 호랑이네가족 2025. 2. 19.

출처 : 공식홈페이지

별들에게 물어봐

별들에게 물어봐
채널 : tvN
스트리밍 : 티빙, 넷플릭스
방송시간 : 토, 일 21:20 ~
- 25.1.4 ~ 25. 2.23 (16부작)


1. 이전회차 줄거리(11화)
퇴원후 각자의 공간으로 돌아간 사람들..
이브는 친부모에 대한 편지가 온걸 확인 하지만 친부모 정보는 불명, 이브는 청소를 하고 잡지를 보고 룡은 어머니들과 같이 누워서 고은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그러면서 조언을 해준다.
공룡은 집에서 나와 이브와의 대화를 회상하고 이브역시 집에서 똑같이 같이 편의점에서의 기억을 회상한다.

공룡의 진료실에 미나와 승준이 같이 들어왔고 이브에 대한 소식을 알려주고 복권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핸드폰에 대한 걱정을 하는 공룡에게 찾기 힘들다고 승준이 위로해주고 차후에 미나가 올라가면 찾아서 전달해주겠다고 이야기한다.

한편, 이브는 이만에게 진료를 보는데 증상들이 임신초기증상과 비슷하다고 이야기한다..?
초음파 검사상에는 아무 이상이 없었고 중력적응훈련때문에 그럴거라고 이야기해주는 이만..
헉... 설마

공룡은 이브가 신경이 쓰이고 고은은 혼자 울고 있는데...
강강수는 혼자 침대에 앉아 과거 고은과의 기억을 회상한다.
선을 보는 자리에서 108배를 하면서 스텐바이비 노래를 들었고, 그런 모습의 고은을 보면서 강수는 고은에게 빠진듯...

MCC에서는 우주정거장에서의 영상을 복기하고, 공룡을 사무실로 부르는데.. 영상을 보는과정에서 직원은 XX를 한것 같다고 이야기한다. 표정자체가 한 뒤에 모습이라고 이야기하는...ㅋㅋ 어떻게 알았지?

이브는 동아를 만나 이야기를 하는데 올라가는걸 좀 늦추고 좀 쉬었다가 같이 올라가자고 제안하는 동아에게 이브는 동아와 같이 안있는다고 이야기하고 치프생각이 계속 난다고 이야기한다.
후배로만 생각해주라고 이야기 하는 이브
좋게 끝내자고 이야기를 하는데, 동아는 결국 밑천을 드러내고 이브는 나가는데...동아의 뒤끝

MCC에 간 공룡에게 회식을 초대하고 이브도 왔다. 간만에 만난 둘의 어색한 기류에 태희는 풀라고 이야기 하고 3일간의 보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해달라고 이야기 한다.
나오는길에 이브는 공룡에게 그거,그거,그거는 빼고 쓰라고 이야기하고 작성하면 본인에게 먼저 보내라고 하는데 공룡은 삐딱하게 반응을 한다.
그 모습을 보고 있던 태희...
한편 보고서를 쓰려고 앉은 둘, 각자의 집에서 보고서를 쓰는데 자꾸 둘의 키스와 사랑을 나눴던 생각만 나는 공룡이다.
열심히 써내려가는 이브는 공룡이 진짜 다 쓸가봐 걱정에 전화를 한다.

식당에서 고은을 만난 강수, 커맨더와 룡이 무슨일이 있었는지 이야기를 하며 둘이 잘되도 강수와는 안만나고 이야기하는 고은..
하지만 게의치 않아하는 강수다.

신경이 계속 쓰이는 이브는 계속 공룡에게 연락을 하고 공룡의 어머니들에게 온 선물...
1억 짜리 수표..?

회식자리, 연구원들과 모든사람들이 룡의 어머니네 집인 산전수전공중전에 모여 식사를 하는데 룡은 강수에게 다가가 먼저 술을 주면서 고맙다고 이야기를 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인사를 하는 공룡

그와중에 태희,동아,이브가 같은 테이블에 앉아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공룡이 가자 동아는 공룡을 자극하고 뭐라고 이야기를한다.
공룡은 사과를 하는듯 이브에 대한 마음을 이야기를 하다가 동아에게 한방얻어맞고 결국 사람들이 말린다.

그와중에...승준이 싼띠와 밖에서 복권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중..복권을 강수에게 들켜서 빼았기게 된다...

공룡의 집, 이브가 기다리고 있었고 또 보고서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집에 가라고 했는데 결국 집에 따라들어간 이브.
짐승이냐며 그것밖에 생각 안나냐고 물어보는데 공룡은 그렇다고 이야기하며 따지는데 이브는 속마음을 이야기하며 공룡 생각만 난다고 이야기한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이제 입맞춤을 하는 그때.... 누군가 찾아온다...?
바로....고은!

2. 이번회차 줄거리
도나에게 혼이 잔뜩나고 강수를 찾아간 승준과 미나. 서로 점점 더 가까워 지는듯..

한편 공룡을 찾아간 고은이 나오고 신난듯 들어오는데 공룡의 집에 와있는 이브를 보게되고, 이브에게 술을 제안하는 고은

둘은 술자리에서 신경전을 벌이다 결국 술을 먹게되는데, 술내기를 하자고 이야기하는 고은
서로 공룡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가 결구 술내기를 하게되고 어마어마하게 마신다..
그러면서 서로 이야기를 나눈데 신경이 쓰인 룡은 둘에게 번갈아가면서 전화를 하고, 결국 술에 취해 돌아온 둘.. 이브와 고은은 함께 침대에서 자버리네..

다음날 아침.. 미나와 함께 벗고 누워있는 승준..?
강수는 복권에 대해 담당자와 전화를 하고 아직 수령이 가능한것을 확인하는데 승준과 미나를 호텔로비에서 만나게 되고 승준과 미나는 무릎을 꿇고 사과를 한다. 결국 그 복권에도 공룡이 껴있다고 느끼게되는 강수는 공룡에게 화가 나는듯

엄마들은 공룡에게 이브를 집에 데리고 오라고 이야기를 하고 MCC에 가서 보고서를 제출하는 둘
태희가 물어보는 대답에 막히자 이브가 잘 대답해주면서 모면하게되고 공룡에게 우리의 인연은 여기까지라고 이야기하는 태희
공룡이 떠나고 이브와 둘이 이야기를 하면서 공룡을 절대 만나지 말라고 이야기한다.

MCC직원들과 마지막인사를 나누는 공룡에게 쥐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이브와 같이 이야기를 잘하고 공룡은 떠나는데, 동아는 이브와 태희가 있는 곳에서 같이 올라가겠다고 이야기를 하고, 셋이 우주선에서 이야기를 하는도중 동아를 취조하듯이 몰아붙인다.

공룡의 엄마들이 운영하는 전집에 간 룡은 거깅에서 이브를 만나게되고 식사를 대접하는 엄마들
감사를 전하며 실수를 할 수도 있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헤어지라는 뉘앙스로 이야기를 하는데 그러다가 부모님에 대해 묻고 대답하는 이브는 크리스마스이브에 버려졌다고 이야기하는데 나미의 눈빛이 좀 이상하다.

이브는 일을 하러 다시 가는데 나미는 잠에 들지 못하고 계속 신경을 쓰는듯

목욕탕에 간 이브와 공룡 각자 사우나를하고 나와 소소한 데이트를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에 대한 진심을 더 알게되고 빵도 먹으면서 즐겁게 산다.

강수는 주거래은행이 바뀐것에 대해 재룡을 찾아가서 따지는데 재룡은 룡을 감싸고 강수는 졌다고 이야기를 하며 면박을 주는데 다른여자가 있다고 이야기하는 강수, 바로 룡은 호출을 당했는데 다른여자가 있냐 묻는 재룡의 뒤로 고은이 와 강수를 나쁜사람으로 몰아가고 위기를 모면시켜준다.

주차장에서 강수는 차 사이드미러를 부수고 복권도 보여주면서 몸다툼을 하면서 싸우던 도중 고은이 공룡의 뒷통수를 때린다.

MCC에서는 강수에 대한 징계위원회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동아는 이브에게 공룡은 절대 마나지말라고 이야기하며 잤냐고 물어보는데..
그렇다고 이야기를 하는 이브에게 거짓말한다고 생각하는 동아, 맞다고하는데 동아는 믿질않는다.. 믿기가 싫은듯

카페에서 기다리고 있는 공룡, 이브가 퇴근하는길
시원과 태희는 일을 마치고 다시 센터로 돌아가는데 이브를 보게되고 우산도 없이 가는 이브를 걱정하는데... 공룡에게 안겨 우산을 같이 쓰고 가는 모습을 목격한다.

결국 시원과 태희는 뭔가 이상함을 느꼈던 것이 맞다라고 느끼고 영상을 복기하던 중 인큐베이터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되는데.. 결국 공룡도 MCC에 호출당하고 강수와 함께 MCC로 온 둘
인큐베이터 영상이 띄워져 있고....
태희 :"니네 둘이 한패지?"

3. 관전 포인트
- 공룡과 이브의 소소한 데이트
- 강수가 재룡에게 다 이야기하려던 그때 고은이 찾아와 위기를 모면시켜주다..
- 미나와 승준의 관계
- 공룡에 대한 내용도 알게 된 태희와 직원들

4. 다음화 예고 / 마무리
- 강수는 우주인을 영구 박탈당하고 임신인거 같다고 이야기하는 이브가 나오는데 쥐가 임신을 한걸까?

- 복권은 앞으로 도대체 어떻게 되는건지...

- 미나와 승준은 서로 사랑에 빠진듯... 앞으로 둘도 그냥 행복했으면 좋겠는데 같이 그럼 우주에 갈 수는 있나..?

- 앞으로 풀어가야 할 숙제들이 많은데 이제 4회차만 남은 상황에서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까~?